학원에서 지켜야 할 에티켓
아땅에서 지켜야 할 에티켓과 규칙을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아땅의 제 1원칙은 ‘여성에 대한 존중’입니다. 두 번째는 ‘상호배려’입니다. 그리고 세 번째는 ‘유쾌한 소통’입니다.
이를 실현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 합니다.
- 나이와 상관없이 서로 ‘존댓말’을 사용합니다. (말끝마다 “~요.”를 붙여 주세요.) 자기보다 나이가 한참 어린 사람에게도 존댓말을 사용합니다. 서로를 부르는 호칭은 항상 “○○○님”입니다. 나이, 학연, 지연 등으로 위아래를 나누는 행동은 하지 않습니다.
- 성적 수치심을 일으킬 만한 말이나 제스처, 행동을 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아브라쏘를 하고 춤을 추지만, 그 외의 상황에선 신체적 접촉은 하지 않습니다. 춤을 출 때에도 불필요한 신체 접촉이 일어나지 않도록 항상 조심합니다.
- 술을 한 잔이라도 마신 후엔 수업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파티나 뒷풀이에서 또는 밀롱가에서도 과도한 음주를 하지 않습니다.
- 춤을 추면서 이성을 가르치지 않습니다. 가르치는 건 오로지 강사와 조교만 가능합니다. 춤이 잘 안 될 땐 바로 강사나 조교에게 도움을 요청하시면 됩니다.
- 입냄새가 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식사 후엔 양치질을 하고 들어오시면 좋고, 그래도 불안하면 마스크를 쓰셔도 됩니다. 담배 냄새, 땀 냄새, 지나친 향수 냄새도 서로를 위해 주의해 주세요.
- 수업 시간에 다과나 음료수를 가져와서 드시는 건 자유입니다. 다만 냄새가 많이 나지 않는 것이면 좋겠고, 또 나눠 먹다가 남는 건 가져온 사람이 가져가는 걸로 합니다. 특히, 마시다 만 물이나 음료수를 남겨두고 가시면 누군가가 대신 치워야 한다는 걸 잊지 말아주세요.
- 수업에 오시면 먼저 서로에게 인사해 주세요. 아무도 외톨이가 되지 않도록 수업 시간에 모든 수강생들과 대화를 합니다. 어떤 얘기든 모든 분들과 일일이 한 번 이상은 간단한 말이라도 섞도록 합니다.
- 예전에 자신이 배웠던 다른 춤에 대해 자랑하지 않습니다. 또 다른 데서 하는 강습에 대한 홍보도 하지 않습니다. 아땅에선 땅고에 그리고 아땅에 집중해 주세요.
아땅에서 활동하시는 중에 궁금한 점이나 어려운 점이 생기면 언제라도 강사, 조교와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땅고를 배우고 즐기는 데에 방해가 되는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서로 존중하면서 함께 아름다운 땅고, 아름다운 인생을 만들어 나가도록 해요~♡
아땅~♡ 바모스~♡
#탱고에티켓 #땅고예절 #탱고수업 #탱고존대말